[농업경제신문=나한진 기자] 20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오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는 오후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는 서해남부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다.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아침 기온은 영하권에 들면서 춥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조금 낮아 다소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 해야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춘천 -8도, 대전 -2도, 대구 2도, 광주 3도, 부산 3도 이다. 오후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춘천 8도, 대전 9도, 대구 9도, 광주 11도, 부산 11도 등이다.

현재,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다. 또한 서해안과 일부 지역은 바람이 강해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 해야한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