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가공유통 컨설팅 지원받으세요"

[농업경제신문=임채령 기자] 전라남도는 지난 22일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농식품 가공유통판매에 도전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별품목별 농식품 가공유통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가공유통 컨설팅 지원사업은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가공유통 컨설턴트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특히 이 사업은 귀농귀촌인 가운데 시장군수가 인정하는 전문가가 컨설턴트가 돼 귀농귀촌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도 있다.

지원 사업 신청은 전남산 농산물 판매를 바라는 모든 농가가 할 수 있다. 신청 농가에는 분야별 컨설팅 비용으로 자부담 포함 1회당 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가에서 희망하는 제품 디자인, 포장재 개선, 홍보 마케팅, HACCP, 품질관리, 위생관리, 온라인 판촉 활동 고급화를 위한 사진 촬영, 상세 페이지 구성, 스토리텔링 분야 코칭을 한다.

사업 참여를 바라는 농업인은 해당 시군에 신청하면 되고, 시군에서는 컨설턴트와 매칭해 사업을 즉시 지원하게 된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단순 생산에만 의존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생산 농산물에 대한 부가가치를 새롭게 창출할 기회를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농업인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개발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