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청도와 전북, 경북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북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충북과 경남, 전남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어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춘천 -10도, 대전 -2도, 대구 0도, 광주 1도, 부산 2도 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1도, 춘천 -2도, 대전 2도, 대구 3도, 광주 3도, 부산 6도 등이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중부서해안에 눈이 시작되어 밤에는 동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강원산지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 춥겠다. 모레부터는 비교적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차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