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나한진 기자] 6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남해안과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해기차에 의해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전라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에는 눈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많은 눈이 쌓였다. 전라서해안은 오늘 밤까지, 제주도와 울릉도는 내일까지 눈이 이어지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도로에는 눈이 쌓이거나,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해야 겠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낮기온은 대부분 영하권에 머물겠다. 내일 아침기온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등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춘천 -18도, 대전 -13도, 대구 -10도, 광주 -9도, 부산 -8도 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6도, 춘천 -5도, 대전 -4도, 대구 -2도, 광주 -3도, 부산 0도 등이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특히,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아 화재 예방에 특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