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김미정 기자] 8일은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찬바람에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꽃샘추위가 찾아왔다.

기상청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비가 내리고 있고, 강원도, 충청도와 일부 남부 내륙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고 예보했다.

정선에는 17.0cm가 태백에는 20.00cm가 쌓였다고 밝혔다.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내일 아침까지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오늘까지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6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로 아침까지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춥겠다.

전국 주요 도시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춘천 0도, 대전 1도, 대구 2도, 부산 6도, 광주 3도, 제주 7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춘천 7도, 대전 5도, 대구 4도, 부산 7도, 광주 5도, 제주 8도가 되겠다.

8일부터 9일까지 해안과 제주도, 내륙과 해상 등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전날 동해 남부해상,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된 가운데 물결이 매우 높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농도의 경우 강수의 영향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의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