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김미정 기자] 오늘(11일) 날씨는 비를 동반한 돌풍을 그쳤지만 여전히 쌀쌀한 기온과 함께 황사가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경상도와 전남은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 경상도에 5mm 내외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황사가 유입돼 주의가 요구된다. 어제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계열의 바람을 타고 국내 상공을 지나겠고, 그 일부가 낙하하면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오르겠다.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내 환기를 자제하는 등 호흡기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오늘날씨는 아침기온 서울 9℃, 춘천 12℃, 광주와 대구 16℃, 강릉 15℃로 시작하겠고, 한낮에는 서울 17℃, 춘천 18℃, 광주와 강릉 21℃, 대구 24℃까지 올라 포근하겠다.

날은 포근하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오전까지 해안과 내륙에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만큼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남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4~5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고, 서해상으로도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당분간 날은 포근하겠지만 금요일(13일)과 주말 사이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