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9 화 01:40
상단여백
HOME 경제&Tech
미래 식품산업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회 열려제4차 산업혁명 시대 방향 제시...소비 트렌드 최신 정보

[농업경제신문=나한진 기자]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18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가 오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관계자는 식품외식업계의 지속적 성장과 대다수 업체가 영세 하여 전문정보를 직접 취득하기 어려운 점 등을 감안한 공신력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금년도에 2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식품외식산업 전만대회(이하 대회)는 식품·외식업계에 당면한 이슈와 대응방안, 정부의 식품산업 발전구상 등 새로운 비전과 시사점을 공유하는 장으로 추진된다.

특히, 2016년 다보스 경제포럼에서 처음 화두로 제시된 후 사회 각 분야에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와 대응 방안을 이번 전망대회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강연장 외곽에서는 강연 프로그램과 연계성을 고려하고, 식품산업통계정보(FIS)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참석자들의 오감을 만족하는 내용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식품·외식산업 소비 트렌드, 시장 전망 및 기타 전문적 정보들이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한진  topnnn@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