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김자혜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30일 각 업체에서는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키토선생 소이비랩 저당두유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퀴즈문제는 '포만감이 높고 당류가 적어서 아침, 점심 대용으로 마셨더니 일 주일만에 3kg 빠졌어요!" 소이비랩은 품질 좋은 콩만을 선별하여 원액두유 함량을 93.78%까 지 끌어올려 OO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브 중 이벤트를 통해 8분께 사은품을 드 립니다! 00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건강'이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러스 퀴즈 문제는 '애슐리 밀키트 당면드뿍 매콤 안동찜닭의 행사가격은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9900'이다. 

 

오전 10시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실제 자신의 감정과는 상관없이 업무상 요구되는 특정 감정을 만들어 직무를 수행하는 유형의 노동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이다. 

정답은 '감정노동'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더운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주는 대표적인 여름과일은?'이다.

정답은 '수박'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중 ‘쏠퀴즈’ 문제는 '2022 신한 프로야구 적금 가입시, 즐길 수 있는 MY WINNING 캘린더 이벤트의 응원팀 승리포인트는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이다.

정답은 '승리다음날' 이다.

 

'위드' 퀴즈 문제는 '올댓 명품관에서는 클래식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놓았는데요. 7%할인쿠폰 적용시 최대 얼마가 할인될까요?'이다. 

정답은 '10만원' 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