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9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퀴즈 문제는 ' 쫀득한 씹는 맛이 일품인 데친문어 데치는 시간과 방법까지 연구해 가장 맛있는 순간의 자숙문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데친문어를 홈플러스에서 만나보세요.이번 주 멤버특가 20% 할인 중인 데친문어(국산/대) 100g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이다.

정답은 '3920'이다

오전 10시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지금 KB 포인트리를 해피포인트로 교환 시 몇%의 해피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을까요?’이다.

정답은 ‘10%' 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다음 보기 중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 소설로 전해지는 이 고전소설의 이름은?’이다.

정답은 ‘홍길동전'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중 ‘쏠퀴즈’ 문제는 ‘다음 중 지난 9월 5일 KBO리그 40주년 기념 레전드 선정에서 최고의 좌타자들 로 선정된 선수가 아닌 선수는?’이다.

정답은 '이종범' 이다.

‘위드’ 퀴즈 문제는 ‘쏠쏠한 쏠편한 정기예금 이벤트 2탄에서 예금 신규하면 OOOOP 마이신한포인트를 드립니다. OOO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숫자만 네 자리)’이다.

정답은 ‘2000'이다.

9일 현재 출제 중인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와 정답은 다음과 같다.

‘초콜릿 좋아하면 꼭 알아야 하는 로코초코 프로틴볼★ "다크초콜렛 맛이지만 ○○○ ○○ ○○으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단백질이 있는 간식, 새로움을 느끼고 싶은 분 들에게 강추입니다." 이 내용은 맛을 증명하는 로코초코 찐 후기 입니다! ○○○ ○○ ○○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관리중대체간식’ 이다.

‘U+DIVE 럭키드로우 이벤트 당첨 TIP: 이벤트 기간 동안 ○○○콘텐츠를 ○○○시청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기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힌트 : ㄷㅇㅎㄱㄱㄹ)’ 이다.

정답은’ 다양한 골고루’ 이다.

‘톡딜에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수면건강엔 ○○○플러스는 수면의 질 이 떨어져 고민이신 분들이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은 무엇일까요? (힌트:ㄹㅌㅇ)’이다.

정답은 ‘락티움’ 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불고기로 밥 한그릇 뚝딱★ "키토선생 저당소불고기는 호주산청정우의 ○○○○부위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고급목심’ 이다.

‘위메프에서는 사은품 특가데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데요! 9월9일~11일까지는 999 원~ 구매찬스 ○○○○가 진행됩니다! 과연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힌트:숫자+한글)’이다.

정답은 ‘99데이’ 이다.

‘11번가 한정 이벤트! 우주패스 slim 연간권 출시를 맞아 가입과 즉시 34000원의 포인트를 증정하며 이미 화제가 되었는데요! 11번가에서 연간권을 가입하면 34000포인트에 ○○○○포인트 (P)를 추가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때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1000’ 이다.

‘블랙 진저 세범 컨트롤 에센스의 흑생강 성분은 피지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가득 담긴 갈색빛의 쫀쫀한 텍스처가 속은 촉촉하고 겉은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사포닌’ 이다.

‘모니모 가입 후 받은 럭키젤리는 "○○○○"로 교환 가능합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 힌트:ㅁㄴㅁㄴ)’이다.

정답은 ‘모니머니 ‘이다.

‘아직 시작하지 못한 활동 뱃지가 있다면? ○○○○○○하고 500 포인트 받기! 다음 ○○○○○○에 들어갈 단어는? (초성힌트 : ㅂㅈㅁㅅㅅㅎ)’이다.

정답은 ‘뱃지미션수행’ 이다.

‘올리브영 압박스타킹 중 압도적 매출 1위, 발란스핏! 단계적 압박을 통해 고여있던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갈 수 있게 해 다리 붓기는 물론 ○○○○에도 도움을 줍니다. ○○○○에 들어갈 내용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혈액순환’ 이다.

‘부심비책 밤부심에는 블랙마카뿐만 아니라 스태미너를 책임지는 ○○○○이 690mg 들어있습니다. 장어의 핵심성분이기도 한 이 성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아르기닌’ 이다.

‘밀크터치 잡티 작별 세럼은 장미, 벚꽃, 수련, ○○○, 연꽃 등 다섯가지 꽃 추출물로 피부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어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동백꽃’ 이다.

‘의료용 자기 발생기 대일빠삐방 1300은 ○○○포인트의 양옆 또는 필요에 따라 주위에 밴드가 겹치지 않게 붙여 사용합니다. ○○○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근육통’ 이다.

‘픽스 저주파 마사지기 2세대는 총 7가지 마사지 모드와 타사대비 다양한 ○단계 마사지 강도 조절이 가능해 맞춤형 마사지가 가능하며, 타사보다 기본 패드 사이즈가 커 넓은 부위까지 안정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9’ 이다.

‘연세테라브레인 천마는 국내산 100% 입니다. 영상 내 언급되는 "천마의 노화를 억제한다고 알려진 성분이 ○○버섯의 ○○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은 무엇인지 아래 정답 찾으러 가기 속 영상 3~5분에서 찾아주세요! (힌트: 한글+숫자)’이다.

정답은 ‘영지70’ 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