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조혜승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11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퀴즈 문제는 '건강을 생각한 선물세트 추천! 홍삼제품을 고를 때는 사포닌이라 불리는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함량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홈플러스시그니처 매일먹는 진짜 흑삼은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 신고한 제품으로 1일 섭취량 1포(40ml)당? __mgol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번 명절 사랑하는 부모님,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담아 선물해 보세요.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이다.

정답은 '3'이다

오전 10시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멥쌀가루를 반죽해 팥, 콩, 밤, 대추, 깨 따위로 소를 넣고 반달이나 모시조개 모양으로 밎어서 솔잎을 깔고 찐 떡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이다.

정답은 '송편' 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세계보건기구 WHO의 엠블럼에는 어떤 동물이 그려져 있을까요?'이다.

정답은 '뱀'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중 '쏠퀴즈' 문제는 '2022 신한프로야구 적금의 우대금리 중 선택한 팀의 정규리그 1승당 연 0.01%씩 올라가는 승리기원 우대 이율의 최대 적용 가능 우대이율은?'이다.

정답은 '0.7%' 이다.

‘위드’ 퀴즈 문제는 ‘신한플러스에서 마이신한포인트를 SK pay point로 전환할 수 있다.월 전환 한도는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10만P'이다.

프롬바이오 오퀴즈에서도 문항을 출시했다.

문제는 '남성건강+특집 다이어트? 내일부터! 빠른 배송특가 1DAY 단 하루 80% 할인으로 만나보세요.(초성 힌트: ㄷㅇㅇㅌ)'

정답은 '다이어트'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