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정지은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12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퀴즈 문제는 "추석 연휴 먹거리 추천 하우스 밀감은 껍질과 과육이 연해서 부드럽고 달콤하고, 완숙 시기가 노지 밀감보다 길어 더 달콤한 맛을 즐 수 있습니다 이번주 하우스 밀감 1.8kg이 8대카드 ○○○○원 할인행사 중입니다" 이다.

정답은 '5000'이다.

오전 10시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다음 중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공휴일은 무엇일까요?" 이다.

정답은 '삼일절' 이다.

같은 시간 공개된 11번가 켄트 샴푸 오퀴즈 문제는 "켄트 로얄콤플렉스 탈모증상완화 샴푸에 함유된 특허 성분 2종이 두피 ○○ 개선, 두피 피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이다.

초성힌트는 'ㄱㅈ' 이다.

정답은 '각질' 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1달러에 있는 인물은 조지 워싱턴이다" 이다.

정답은 'O'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중 '쏠퀴즈' 문제는 "타자들이 흰 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 견수 수비 위치뒤에 검은색과 같은 어두운 색으로 칠해둔 곳을 뜻하는 용어는?" 이다.

정답은 '배터스 아이' 다.

'위드' 퀴즈 문제는 "청약 페스티벌 신청신청 시즌 2 이벤트에서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만해도 O만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조건 드립니다.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이다.

힌트는 숫자만 한자리이다.

정답은 '1' 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