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델리 강화형 점포 사당태평점’ 오픈?데이터 분석 통해 맞춤형 매장 운영 눈길

GS수퍼마켓신선델리강화점포사당태평점에서고객들이취식공간에서상품을먹으며담소를나누고있다.
GS수퍼마켓신선델리강화점포사당태평점에서고객들이취식공간에서상품을먹으며담소를나누고있다.

[농업경제신문=이승현 기자] GS수퍼마켓에서 새로운 점포 운영 타입인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10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지난 1일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인 사당태평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 점포는 기존 점포와 달리 구매 후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집에서 식사 해결이 가능한 즉석 먹거리 상품이 많고, 점내 취식 공간(eat-in)을 활용해 매장 내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당태평점은 GS수퍼마켓의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기존 점포 대비 4개 카테고리의 델리 ▶간편 샐러드(채소) 델리 ▶간편 과일 델리 ▶축산 델리 ▶수산 델리 상품의 구색을 약 150여개 상품으로 확대 운영하며, 취식 공간을 기존 점포보다 확대하여 더욱 더 편리한 취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1∼2인 가구와 혼밥·혼술족의 증가 등 인구 트렌드에 맞는 샐러드 상품, 조각 과일, 오븐 요리, 회초밥, 생선구이 등 신선델리형 상품을 강화했다.

그 결과 개점 이후 식품관 매출이 기존 운영했던 식품관보다 120% 증가했다고 GS수퍼마켓은 설명했다.

이번 신선델리 점포에서 인기있는 상품은 향후 타 점포 확산을 통해 추가 시너지도 얻을 방침이다.

박상건 GS리테일 수퍼 마케팅팀장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로운 타입의 신선델리강화형 수퍼마켓을 오픈하였다”며 “신규로 오픈하는 만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 하겠으며, 이번 점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올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