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이호빈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17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 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러스 퀴즈는 "이번주 전단, 물가안정 365상품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듀럼밀 스파게티 1kg의 가격은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2490"이다.

옥션 매일플러스 퀴즈 문제는 "스마일클럽 혜택 중 하나가 스마일배송 이용 시 스마일캐시 적립인데요! 스마일배송을 스마일페이로 이용할 때마다 스마일캐시 □%가 적립됩니다. □에 들어갈 숫자를 맞춰주세요"이다.

정답은 '1'이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매년 셋째 주 토요일, 청년을 지원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이다.

정답은 '청년의날'이다.

신한 오늘의 OX 퀴즈에서도 문항을 출시했다.

문제는 "신한pLay 출석체크 이벤트의 랜덤 포인트는 최소 1P부터 지급된다?"이다.

정답은 "X"이다.

h point 퀴즈에서도 문제가 출시됐다.

문제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지난 9월 12일에 개최된 74회에서는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6관왕을 달성하며 배우 이정재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시상식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에미상'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에서도 문제가 출시됐다. 문제는 "순결, 변함없는 사랑'의 꽃말을 가진 꽃은?"이다.

정답은 '백합'이다.

신한플레이 쏠퀴즈 문제는 "지난 9월 13일 발표된, 2022 KBO 잔여 경기 일정상 KBO 정규시즌 종료 예정 일자는 언제일까요?"이다.

정답은 '10월8일'이다.

신한플레이 위드(with)퀴즈 문제는 "슬기로운 올댓 알뜰쇼핑 짠테크 기획전에서는 짠 고수를 위한 ○○○원대 특가상품을 판매 중일까요?"이다.

정답은 '900'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