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이호빈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24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 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러스 퀴즈는 "오도독 씹는 소리가 즐거운 햇밤!밤 주산지인 충청권 지역에서 생산된 밤으로 영양이 풍부하고, 껍질을 까서 생으로 오도독 씹어도 맛있고, 찌거나 구워먹으면 달달하고 포근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이번주 햇밤 2kg이 8대카드 50%할인 중입니다.행사가격은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9990"이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다음 중 가사소송법이 규정한 가정에 관한 사건과, 소년법이 규정한 소년에 관한 사건 등을 관장하는 법원은 어디일까요?"이다.

정답은 '가정법원'이다.

h point 퀴즈에서도 문제가 출시됐다.

문제는 "다음 중 조선시대에 축성된 서울 앱퀴즈 넘버원 대박퀴즈 한양 도성의 '사대문'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광화문'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에서도 문제가 출시됐다. 문제는 "우리 귀에 소리가 전달되는 건 원심력의 힘 이 작용해서이다."이다.

정답은 'X'이다.

신한플레이 쏠퀴즈 문제는 "2023 KBO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 한화에 지명된 선수이자, 세계청소년야 구선수권대회(U18야구월드컵)에서 최 고 구속 101~102마일을 기록한 선수는? "이다.

정답은 '김서현'이다.

신한플레이 위드(with)퀴즈 문제는 "다음 중 올댓라이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브랜드가 아닌 것은?"이다.

정답은 '세라젬'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