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지사는 투자유치, 창업지원, 대정부·국회 지원업무 총괄할 적임자 임용.[사진=경남도청]
박 지사는 투자유치, 창업지원, 대정부·국회 지원업무 총괄할 적임자 임용.[사진=경남도청]

[농업경제신문 최규철 기자]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9월 29일 개방형 직위인 투자유치단장, 창업지원단장, 서울세종본부장을 임용했다.

이번에 임용되는 인재들은 해당분야 민간전문가들로서 민선8기 박완수 경남도정의 주요 핵심과제인 투자유치, 창업지원 분야 정책을 총괄하고, 정부·국회 등 대내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권창호 투자유치단장은 대한무역투자공사 바르샤바 무역관장을 역임하였고, 엘지전자 해외사업전략팀장, 유럽·중동·아시아 마케팅팀 부장, 체코·슬로바키아 판매법인장(상무) 등을 역임한 해외사업 전문가이다.

권 단장은 인사혁신처의 정부 민간인재 영입지원(정부 헤드헌팅)*을 통해 발굴한 인재로, 경남도 투자유치 전략 수립, 국내·외 기업 유치, 투자기업 원스톱(One-Stop) 행정지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정부 헤드헌팅 : 인사혁신처에서 공직개방성 및 정부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방형직위 등 필요한 직위에서 최고 수준 민간 전문가를 직접 발굴·추천하는 활동

이재훈 창업지원단장은 CJ그룹에서 스타트업 발굴‧육성, 투자 등 사업화 지원을 다년간 총괄하였고, 농식품부 농식품 스타트업 정책자문위원, 정부 민간합동창조경제추진단 선임전문위원을 역임한 재원이다.

이 단장은 창업자 및 창업관련 기관·단체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창업기반 강화 및 창업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영 서울세종본부장은 국회사무처, 창원시, 두산에너빌리티 등 공공과 민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한 인재로서, 중앙행정기관과 국회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정부예산 확보, 법률 제·개정 및 국가정책 입안 등 대국회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민간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갖춘 인재들을 채용함으로서 공직의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제고 등 민선8기 도정의 성과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