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점게이밍매장(로지텍)
죽전점게이밍매장(로지텍)

[농업경제신문=홍미경 기자] e스포츠가 2018년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되는 게임 대중화로 게임용품 시장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게임업계 판도는 2016년 5월 블리자드(Blizzard)사가 오버워치를 출시한 후 PC방 부동의 점유율 1위였던 롤(리그오브레전드)의 아성을 흔들었다. 이어 국내 개발사인 블루홀이 지난해 배틀그라운드를 출시하면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 영향으로 3040에게 추억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가 다시 유행하는 한편 청소년들은 야구 중계 대신 e스포츠 중계에 열광하고, 유튜브 게임 해설 방송이 인기를 끄는 등대중 취미로 확고하게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실제 이마트에서는 관련 품목 매출이 급상승하는 추세다. 게이밍 상품군의 전년대비 매출액은 2017년 274% 신장한 데 이어올해 1~8월에도 123.5%를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게이밍 노트북이 올해(이하 1~8월) 110.2% 매출이 증가했다. 데스크탑 역시 고사양 PC가 매출을 견인하면서 동기간 51.5% 신장했다.

그러나 더욱 돋보이는 수치를 나타내는 것은 주변기기다. 신장율이 각각게이밍 헤드셋 489.2%, 게이밍 키보드 92.4%, 게이밍 마우스 105.9%로 ‘퀀텀점프’했다. 특히 헤드셋은 팀원간 ‘교신’하는 최근 게임 특성상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상황이 이렇자 이마트는 '겜덕(게임덕후) 모시기'에 나섰다.

이마트는21일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처음으로 55평 규모의 게이밍 기어(Gear) 전문 체험매장을 열고 게임 관련 기기 전문 브랜드존 구축과 함께프로게이머 팬사인회를 개최하는 등 '겜덕 맞이'에 나선다.

이번에 여는 게임 전문 매장은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로지텍(Logitech)과 아수스(ASUS)를 비롯해 중국 가전 브랜드 샤오미(Xiaomi) 등 3개사의 브랜드존과 쿠거, 제닉스, 스카이디지탈, ABKO, 레이저 등 주변기기 브랜드존으로 구성된다.

일렉트로마트의 콘셉트가 체험형 매장인만큼 이번 게임기기 매장 역시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을 꾸미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프로게이머처럼 배틀그라운드 등 실제PC게임 플레이를 해볼 수 있도록 총 14대 규모의 게임 체험존을 마련하고 실제 프로게이머팀이 경기 중 사용하는 의자와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을 갖춰 게임팬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소할 예정이다.

매장 오픈 당일인21일에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로지텍이 후원하는 리그오브레전드(약칭 'LOL') 게임의 프로팀 그리핀(Griffin) 멤버(6명)들이 매장을 방문해 팬사인회를 갖고 방문 고객 전원에게 그리핀 포스터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그리핀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로지텍G'의 게이밍 기어와 티셔츠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마트는10월 4일까지 2주 동안 브랜드별 전 품목을 20~30% 할인판매하고, 금액대별 상품권(로지텍)과 에코백/게임타이틀(아수스) 등 사은품 증정행사도 벌인다. 의자, 키보드, 마우스 등 브랜드별 대표 기획 상품도 대거 준비할 예정이다.

죽전점 전문매장 외에도 일렉트로마트 20여곳에 '게이밍 기어존'을 설치하고 매대 크기를 넓히는 한편, 삼성/LG등 각 브랜드 매장에도 게이밍 PC 전용 집기를 마련했다.

이에 이민재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게임 인구가 성별, 연령 구분 없이 넓고 탄탄해지면서 가전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며 "당분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