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강민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2개의 새로운 시스템 베이직 칩(이하 SBC) 제품군 라이트와 미드레인지 플러스를 출시한다.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이번 제품은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5Mbit/s 통신을 위한 ISO CAN FD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SBC 제품이다.

SBC는 자동차 ECU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전력과 통신 기능을 제공하는 SBC는 전압 전원(voltage supplies), 통신 버스 인터페이스(CAN, LIN), 감시 기능을 결합한 IC이다. 3가지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통합,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최고 80%까지 더 작은 디자인 풋프린트를 달성할 수 있다.

라이트 SBC는 엔트리급 SBC로서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자 할 때 적합하다. 하나의 CAN 트랜시버를 포함하며 차량 내 무선 충전기, NOx 센서, 기어 변속기, 조명 제어 유닛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Mid-Range+ SBC는 하나의 CAN과 LIN 트랜시버를 2개까지 포함하는 제품으로, 차체 제어 모듈이나 게이트웨이 모듈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CAN FD 프로토콜은 공장이나 서비스 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용으로 개발된 것이다. 갈수록 더 빠른 통신 기능을 요구하는 최근의 자동차는 차량 내부적인 통신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와의 연결성을 위해서 점점 더 높은 대역폭과 긴 페이로드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SBC 제품은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통신 인터페이스 수와 관련해서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제공하며, DCDC 및 Multi-CAN Power SBC 제품군(TLE94x1, TLE926x, TLE927x)을 비롯한 인피니언의 다른 SBC 제품군과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