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정지은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10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퀴즈 문제는 "쌀쌀한 날 마음까지 데워줄 따끈 국물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가득넣어 진한 바다의 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시원한 해물탕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겨보세요!이번 주 직화용기 밀키트 4종이 9대 카드 결제 시 30% 할인중이니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끼 챙겨드세요. 연안식당 캠핑포차 해물탕 908g에는 홍합과 새우가 들어있을까요?" 이다.

정답은 'O' 이다.

오전 10시에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애디슨병]이란 눈 안에 염증이 발생해서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이다.

정답은 'X' 이다

오전 9시에 공개된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학생도 아니고 직장인도 아니면서, 직업훈 련도 받지 않고 근로의욕도 없는 청년 무직자를 일컫는 용어는 '니트족'이라 한다." 이다.

정답은 'O'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중 '쏠퀴즈' 문제는 "지난 10월 6일, KBO리그 7년 연속 150안타를 친 NC 다이노스의 손아섭 선수의 이 기록은, KBO 역대 몇번째 기록일 까요?" 이다.

정답은 '두번째' 다.

'위드' 퀴즈 문제는 "청약 페스티벌 신청신청 시즌2 이벤트에서 신청신청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이다.

정답은 '신한은행 청약통장을 신청하다' 이다.

'신한pLay OX 퀴즈' 문제는 "에싸 캐시백 이벤트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구매 금액대별 2% 상품권 제공, 1.5% 추가 캐시백, 2~7개월 무이자 할부 등 놓칠수 없는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이다? " 이다.

정답은 'O' 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