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이승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VR) 테마파크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오픈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 전문기업인 현대IT&E는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와 VR 콘텐츠의 한국 내 독점 공급을 위한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종 계약이 완료되면, 현대IT&E는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VR 액티비티를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대IT&E는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 콘텐츠를 기반으로 올해 안에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VR 스테이션'을 오픈할 계획이다.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는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지식재산을 활용해 VR 사업을 하고 있다.

양사의 최종 계약이 완료되면 국내에서도 팬이 많은 드래곤볼, 에반게리온, 건담, 마리오 등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고유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IT&E 관계자는 "VR 스테이션 강남점은 기존 1∼2인만 이용 가능했던 VR과 달리, 최대 8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며 "유명 애니메이션 주인공의 대표적인 액션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 중 하나다"고 말했다.

현대IT&E는 'VR 스테이션'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과 유동 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광역상권을 중심으로 오는 2020년까지 10개 이상의 VR 스테이션을 오픈할 계획이다.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VR콘텐츠공중자전거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VR콘텐츠공중자전거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