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GS수퍼마켓, 전남 여수 새꼬막 사용한 ‘남도새꼬막’ 출시?우렁이장90G과 2+1 행사도

[농업경제신문=김수진 기자]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지역 원재료를 사용한 제철 먹거리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즐거운 바다의 맛을 제공한다.

4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전남 여수에서 수확한 ‘새꼬막’을 정제수로 깨끗이 세척하고 자숙 공정을 한 후, 맛깔나고 매콤한 간장양념으로 버무린 남도새꼬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여수에서 수확 한 새꼬막의 껍질을 현지에서 바로 까서 작업을 진행해 비린내가 없이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SNS 등에 꼬막비빔밥이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서 착안 해 1~2인 가구가 집에서 밥에 비벼먹기 편하게 제조했다.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바다내음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철 음식을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가 있어 밥반찬 외에도 술안주 등으로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꼬막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며,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이달 말일까지 GS25에서는 우렁이장90G과 2+1 교차 증정을 진행한다

윤세영 GS리테일 수산팀MD는 “새꼬막은 쫄깃한 맛과 향긋한 바다내음으로 최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제철을 맞아 고객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