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도회거창군지부...샤인머스켓 첫 수출

[농업경제신문=박진식기자] 거창군이 고급 청포도 샤인머스켓을 동남아에 수출하여 농산물의 국제경쟁력을 향상시켰다.

거창군은 지난 15일 상살미영농조합 집하장에서 거창군수, 농협 거창군 지부장, 농가, 수출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韓샤인머스켓포도’ 동남아 수출을 위한 출하식을 가졌다.

이날 출하된 물량은 샤인머스켓 포도 4톤이다. 샤인머스켓 포도는 고급 청포도 품종으로 18brix이상의 탁월한 당도로 맛과 향이 뛰어나다.

이 품종은 어느 정도 품질 유지만 되면 다른 품종에 비해 2배 이상의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서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한국포도회거창군지부 관계자는 “거창의 맛있는 샤인머스켓을 동남아에 수출하여 농가 고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수출 출하식에서 구인모 군수는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과 영농법인의 협조로 샤인머스켓 포도 첫 수출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농산물 수출은 국내 가격 안정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수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샤인머스켓 최초 수출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군 관계자는 "거창군에서는 농산물의 국내시장 포화와 내수침체를 극복할 수 있는 유력한 수단이 수출확대라고 판단하고 신선농산물 수출 지원을 확대해 나가는 등 부자농촌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