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황후의 품격'이 몇부작인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은 총 48부작으로 오는 2019년 2월 초 종영 예정이다.

장나라가 대한제국 황후 오써니 역을, 최진혁은 황실 경호원 나왕식 역을, 신성록은 대한제국 황제 이혁 역을, 이엘리야는 왕실 황제전 비서팀장 민유라 역을 맡았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에서 서강희(윤소이 분)의 정체가 드러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윤(오승윤 분)은 과거 자신이 소현황후가 물에 빠져 죽던 장면을 목격했다고 털어놨다. 소현황후가 물에 빠지고, 그 옆에 이혁(신성록 분)과 태후 강씨가 있었다는 것. 변선생(김명수 분)은 "이제 내 딸 누가 죽였는지 말해달라"며 소리쳤다.

이후 이혁은 궁 안에서 프리지아 밭을 찾아 나섰다. 이윤이 쓴 소설에서 소현황후가 프리지아 밭에 묻혔다고 써 있었기 때문.

이때 등장한 이윤은 "이 곳에서 뭘 찾고 계십니까. 소현황후를 찾고 있는 건가요"라고 말했다. 오써니(장나라 분)는 "소현황후를 죽인 사람이 정말 폐하에요?"라고 물었고, 태후 강씨는 "증거 인멸이라도 하러 온 겁니까?"라며 비아냥댔다.

태후 강씨(신은경 분)는 서강희를 불러들여 증언을 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폐하가 연못에서 소현황후를 물에 빠뜨리는 걸 봤다고 말해. 기왕 이렇게 된 거, 확실하게 쐐기를 박아야 겠다"라고 말했다. 서강희가 "제가 왜 그런걸 해야 합니까"라고 거절하자, 태후 강씨는 "아리공주(오아린 분)를 지금 당장 여황제로 만들어 주겠다"라고 말했다.

알고 보니 서강희는 과거 소현황후를 죽인 진범이었다. 연못에 빠진 소현황후가 겨우 물 밖으로 나왔을 때, 서강희가 다시 물에 빠뜨린 것. 서강희는 "우리 아리가 여제가 된다고? 그래. 7년 전 내 선택이 옳았던거야"라며 미소를 지었다.

박소정 기자 news@thekpm.com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