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어메이징 덤 초밥
이마트 어메이징 덤 초밥

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명절 기간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적합한 가족 먹거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일주일간 가족먹거리를 중심으로 ‘국민가격’ 3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초밥, 회 등을 저렴하게 마련했다. 실제로 이마트가 지난 2년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설 연휴 기간 초밥, 회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연평균 대비 최고 5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기존 초밥 위에 회를 한 겹 더 올린‘어메이징 덤 초밥(연어초밥 12입, 광어초밥 3입)’을 정상가보다 20% 저렴한 15,800원에 선보인다.

어메이징 덤 초밥은 상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밥 위에 2겹의 생선살을 얹어 식감과 풍미를 배가시킨 상품이다.

온 가족이 풍성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모둠회(350g 내외)’도 기존 가격 35,800원에서 28% 할인된 25,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연간 이마트 생선회 판매량의 30%를 차지하는 인기 어종인 연어, 광어로 구성해 대중성을 높였다.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슈크림몽땅(6입)’도 3개월간의 사전기획을 거쳐 5,98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빵 안에 들어간 크림의 양을 획기적으로 늘린 한편슈크림 80%, 생크림 20%의 황금비율을 적용해 최적의 맛과 점도를 이끌어냈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명절 필수품인 한우 냉장 국거리/불고기를 20% 할인해 판매하고, 남은 명절 음식을 보관하기 용이한 글라스락 스마트 2입 기획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한 3,900원~8,500원에 판매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국민가격 프로젝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오프라인 할인점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 설을 앞두고 가족먹거리를 주요 테마로 3번째 행사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기별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미경 기자 blish@thekpm.com

키워드

#SRN33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