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읍・면・동 사무소

[농업경제신문=박진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올해 쌀‧밭‧조건불리지역 직접지불금 신청서를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직불금 수령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주민등록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기한 내 신청하면 된다.

직불금 신청 시에는 신청서와 함께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되는데 작년도에 직불금을 정당하게 수령했고, 신청자의 주소지 및 지급대상농지의 변동이 없는 경우에는 신청서만 제출하면 된다.

특히,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사무소 단위로 농관원과 함께 공동접수센터를 운영하고 대중교통이 운행되지 않는 산간도서 오지마을(16백개)에는 직접 찾아가서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올해 밭고정직불금과 조건불리직불금의 단가를 ha당 5만원씩 인상해 농가 소득에 더욱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단가인상으로 밭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 597천여명과 조건불리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 141천여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직불금 신청 기한 내에 대상농가 모두가 신청하여 직불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거짓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직불금을 신청・수령하면 직불금 환수(최대 수령액의 3배)와 5년간의 신청제한을 받게 됨을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진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