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삼전-서초내곡-구로천왕-강동강일 4곳 접수 7월8일∼9일

“가을 결혼을 앞두고 웨딩박람회에 왔는데 행복주택을 알 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서울에서 6년 동안 전세 값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혼인신고를 앞당겨서라도 꼭 신청하겠다.” (예비신랑 박진구 氏)

▲지난27,28일서울SETEC전시관에서열린결혼박람회에설치된행복주택홍보부스(사진=국토부)
▲지난27,28일서울SETEC전시관에서열린결혼박람회에설치된행복주택홍보부스(사진=국토부)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지난 27, 28일 서울 SETEC 전시관에서 열린 결혼박람회에 행복주택 홍보부스를 설치해 예비 신혼부부를 만났다.

이번 홍보의 목적은 6월30일 시작하는 행복주택의 첫 입주 소식과 정책내용을 주대상층인 신혼부부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서다.

행복주택 첫 입주 지구는 서울시내 대중교통이 편리한 송파삼전, 서초내곡, 구로천왕, 강동강일 등 4개 지역이며, 6월30일 모집공고를 시작했다.

접수기간은 7월8일∼9일로, LH공사(www.lh.or.kr)와 SH공사(www.i-sh.co.kr)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전체 847호 가운데 420호가 신혼부부에게 공급되며 단지 내에 신혼부부들에게 필요한 국공립어린이집 등 지역주민 편의시설들이 설치된다.

이번 행사에는 1천여 쌍이 넘는 예비 신혼부부가 박람회장을 찾았는데 이 중 700쌍 이상이 행복주택 홍보부스를 다녀갔다.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행복주택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첫 입주지구 사이버 모델하우스(http://happyhousing.kr)를 체험하면서, 입주 조건과 지역별 입주 시기를 질문하는 등 행복주택에 커다란 관심을 보였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난해 대학생 설명회에 이어 이번 결혼 박람회에서도 행복주택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며 “행복주택을 필요로 하는 젊은이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넓혀가면서 더 많은 젊은이들에게 행복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9월 중 역삼역과 구로디지털단지 등 직장인이 많이 근무하는 지역에서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주택 설명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