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혁신 경영성과 개선,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대내·외 소통 노력 인정

[QOMPASS뉴스=양세훈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이 20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5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소통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10월 국제기관 IQNET(The International Certification Network) 주관 사회적 책임 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SR10 국내 최초 획득과 올해 2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주관 ‘2013/2014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한수원의 지속적인 사회와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수상에서 신규 원전 건설과 원전 안전 운영 등 회사 주요 정책에서 국민 수용성 확보를 위해 소통과 협력을 추구하며 발맞춘 주민체감형 사업 발굴에 힘쓰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아가 한수원의 소통경영무분 대상 수상은 저소득층 밀집지역 대상 ‘태양광LED 안심가로등’ 설치, 교육환경이 열악한 발전소 주변 농어촌지역 청소년 대상 학습과 진로 멘토링인 ‘아인슈타인 프로젝트’ 등 이해관계자별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온 점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한수원 관계자는 “국민과 지역주민 등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의 작은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는 등 한수원은 대내외 소통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3.0 정책기조에 맞춰 공기업 경영정상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착실히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이'2015한국의경영대상'소통경영부문대상을수상하고있다.(왼쪽에서세번째정하황기획본부장)
한수원이'2015한국의경영대상'소통경영부문대상을수상하고있다.(왼쪽에서세번째정하황기획본부장)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