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1004 장미공원에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장미와 동화의 만남이라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독창적이고 신선한 프로그램들을 전면에 배치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축제에서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장미퍼레이드’는 그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 준비했으며, 장미요정·어린왕자·신데렐라와 같은 동화 속 주인공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관광객들과 함께 한다.

가족·친구·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션! 두드림’과 ‘키다리 아저씨 사랑의 룰렛’은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축제를 기념하는 선물도 받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지고, 연인·가족 또는 나에게 장미 엽서를 써 예쁜 장미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추억으로 돌아오는 ‘슬로우 라이프 장미우체통’ 같은 흥미롭고 뜻 깊은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장미무대에서는 고품격의 음악회를 연상케 하는 색소폰, 바이올린 등의 잔잔한 공연이 축제기간 내내 진행된다.

이 외에도 관광객들의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하고 즐거운 게임도 함께 즐기는 ‘두근두근 보이는 라디오’, 곡성세계장미축제에서 사랑고백을 하면 이루어지는 ‘사랑고백하기’, 장미로 장식한 거대한 로봇이 행사장을 거닐며 대화하고 포토타임도 갖는 ‘우와~ 신기한 로봇’, 장미의 역사와 분류, 꽃말 등을 재밌게 이야기 해주는 ‘장미주제관’과 같이 축제 속으로 빠져드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