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Glocal) 청정화력 미니클러스터 추진단 발대식 거행

한국중부발전은26일클러스터추진관련업무영역확대및체계적운영을위한실무협의회를개최했다.
한국중부발전은26일클러스터추진관련업무영역확대및체계적운영을위한실무협의회를개최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26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클러스터 추진 관련 업무영역 확대 및 체계적 운영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실무협의회에는 실무추진단 단장(한국중부발전 상생조달처 정춘돌 처장)을 비롯해 서천군청, 보령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기존 실무협의회 추진 회원은 물론 충남도청, 충남도교육청, 충남창조경제혁신선터를 새로이 초청해 총 11개 단체의 실무자가 참석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확대된 구성 위원을 바탕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하는 미니클러스터 사업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위한 ‘글로컬 청정화력 미니클러스터 추진단’ 발대식이 거행됐다.

‘글로컬에너지시티 조성 연구용역’을 수행한 충남연구원의 신동호박사가 참여해 향후 추진단의 역할 분담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고 충남도청, 충남도교육청 등 다양한 분야, 다양한 형태의 의견들이 오고 가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정춘돌 단장은 “앞으로도 클러스터추진 실무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여러 참여기관이 제시한 안건에 대한 토의와 소통으로 기반산업 생태계 조성은 물론 산학연이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