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2017 지원사업 디렉토리북’ 발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난 13일 농식품 벤처창업부터 해외수출까지 농식품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44개 지원사업을 모은 2017 재단 지원사업 디렉토리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농식품 특허기술 사업화 지원 ▲농식품 벤처창업 보육 지원 ▲농식품 농자재 수출 판로지원 ▲농생명 융합기술의 상용화지원 ▲농식품부문 탄소절감․탄소거래 지원 ▲종자종묘 보급종 생산공급 ▲민간종자기업 신품종 개발 지원 ▲농기자재 및 농식품 분석검정 서비스 등 8개 카테고리 총 44개 재단 지원사업들에 대한 지원내용 및 규모, 신청시기, 방법 등이 일목요연하게 담겨있다.

또한 이 책자에는 재단의 ‘농식품 특허기술 사업화 전주기 지원체계’ 및 ‘벤처창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도 수록해 농식품 분야 관련 재단 지원사업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에 제작해 배포하는 44개 지원사업 디렉토리북은 농업인 및 농산업관련 업체들이 재단이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쉽게 파악하고, 시기적절하게 사업을 신청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기에 사업신청과 추진이 이뤄져 시기나 방법을 몰라서 지원 혜택을 못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재단은 누구나 언제든지 관련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3.0 수요자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내 검색기능과 전자책(e-book)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