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및 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안완기한국가스공사사장직무대리(왼쪽)과한덕수기후변화센터이사장이기후변화대응에상호협력키로하는것을골자로하는업무협약을체결했다.
안완기한국가스공사사장직무대리(왼쪽)과한덕수기후변화센터이사장이기후변화대응에상호협력키로하는것을골자로하는업무협약을체결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와 (재)기후변화센터(이사장 한덕수)가 기후변화 대응에 손을 맞잡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3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후변화센터와 국내·외 기후변화 대응 정책연구 및 관련 공동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전 지구적 기후변화 이슈에 대해 인식을 함께하고, 온실가스 감축 정책의 합리적 개선방안 강구, 개발도상국 기후변화 대응 지원을 통한 해외 배출권 확보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신기후체제 대비 및 온실가스 감축 기반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안완기 사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범국가적 목표인 온실가스 감축과 더불어 천연가스 산업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덕수 이사장은 “신기후체제 도래로 친환경 에너지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한 천연가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 저탄소 사회 이행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해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