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5년인증 획득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 전기공사인력개발원이 2017년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5년인증’를 획득했다.

인증평가는 취업률, 수요자만족도, 중도탈락율, 이수자평가, 개설률 등의 훈련기관 역량평가를 종합한 점수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한국전기공사협회 인력개발원은 모든 분야에서 만점에 가까운 좋은 점수를 받아 2010년 이래 8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맞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평가는 총 4,801개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이중 5년인증은 24개, 3년인증은 378개, 1년인증은 2,581개, 인증유예는 1,818개로 협회는 전국 직업훈련기관 중 상위 0.5%의 범위에 들게됐다.

협회는 그동안 수요기업의 교육요구 조사를 통해 교육니즈를 반영한 NCS기반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현장실무위주의 가공배전공사, 옥내배선제어, 시퀀스 및 PLC제어, 전기CAD실무 등 공사업체에 필요한 공종을 교육시킴으로서 어느 현장, 어느 공종에 투입되더라도 즉시 활용 가능한 다기능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중이다.

실제로 이런 교육 방침은 높은 취업률로 나타나고 있으며, 내실 있는 교육훈련으로 훈련생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은 것으로 이번 평가에서 나타났다.

전기공사인력개발원은 신규 기술자양성에서부터 기존 기술자의 기술능력향상, 인력관리 등 기술자의 총 생애주기를 총괄하는 전기공사업계의 인력허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현 교육시설의 협소로 전기공사업계의 숙원인 전기공사 기능인력 부족을 해소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전국에서 접근이 용이한 중부권에 기능인력양성 연수원의 확장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의 확장이전사업은 부지 선정 등 면밀한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8일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