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터지는부탄가스맥스로유명한대륙제관이대학교축제현장에서휴대용부탄가스안전캠페인을실시해눈길을끌고있다.
안터지는부탄가스맥스로유명한대륙제관이대학교축제현장에서휴대용부탄가스안전캠페인을실시해눈길을끌고있다.

연일 선선한 날씨 속, 본격적인 가을 대학축제 시즌이 시작됐다.

높아지는 취업의 벽 앞에 학점 관리와 스펙 쌓기 등으로 여념이 없는 대학생들이지만, 이 기간만큼은 젊음의 열기를 온전히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젊은 감성이 가득 담긴 행사로 학생들은 물론 주변 지역 일반 시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는다.

그러나 이 기간이 되면 어김없이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문제가 된다.

대학축제 현장에서는 대학생들이 직접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가져와 먹거리를 만들어 먹거나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과정에서 부탄가스가 폭발해 대학생들이 화상을 입거나 적잖은 화재로 번지는 등 사고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안터지는 부탄가스로 널리 알려진 대륙제관은 이런 위험사고를 막고 학생들의 즐거운 축제를 응원하기 위해 매년 ‘대학축제 휴대용 부탄가스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추계에는 성균관대, 동덕여대, 가톨릭대 등 지원했으며, 전국의 대학교를 대상으로 맥스 부탄가스를 무상으로 지원 중이다.

대학축제 휴대용 부탄가스 안전캠페인 참여를 원한다면, 대륙제관 맥스부탄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신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업체 측 선정 기준을 통해 후원 학교를 선별하고 축제 일정에 맞춰 안전캠페인 관련 맥스부탄과 현수막을 전달한다.

대륙제관 관계자는 “대학축제 기간 중 많이 사용되는 물품 중 하나가 바로 휴대용 부탄가스”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안터지는 맥스부탄을 무상지원하고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맥스부탄 및 안전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업체 측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