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표 농가경영체로 출전하여 사례발표

[농업경제신문 = 임해정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18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6차산업 가공상품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시골맛’ 송은영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6차산업 인증 전 우수경영체를 대상으로 각 시도에서 대표를 선발 후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10개 대표자가 가공상품 소개 및 비즈니스 전략 발표, 상품전시를 진행하고 전문가 평가단이 사업계획, 상품성, 시장성 등을 심사했다.

충남 대표로 출전한 시골맛은 농산물 생산부터 가공, 체험까지 운영하며 예산군 6차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활약하는 농가경영체로, 가족의 건강을 위해 시작한 가공이 점차 확대되어 온라인판매와 체험까지 자연스럽게 확대 연계 되며 성장한 케이스이다.

시골맛은 수세미배즙, 미숫가루, 효소, 차류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가공하고 있으며 특히 수세미, 여주, 작두콩은 무농약인증을 받고 직접 생산하여 체험, 팜파티 등을 추진하면서 소비자와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골맛의 우수사례처럼 지역농업과 함께 상생, 발전하고, 소득을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6차산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골맛 송은영 대표는 목표이자 꿈을 이루기 위해 도비사업인 농촌자원 수익모델 시범사업을 신청하여 제2체험장을 신축하고 있으며 농업, 체험, 숙박, 관광이 어우러진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