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 임해정 기자] 순창장류축제 기간 중 지역 농특산물 판매금액이 8,000여만원 달해 지역 농민들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된 걸로 나타났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된 제12회 순창장류축제 기간 중 지역 농특산물 판매는 농특산물 직판장, 특산물 판매코 등에서 진행됐으며 농특산물 직판장 3,000만원, 특산물 판매코너 2,500만원, 축산물 2,500만원 등 총 8,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처럼 축제기간 중 운영한 농특산물 판매점이 높은 실적을 올린 이유는 청정 순창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농민들이 직접 판매하면서 관광객들에게 신뢰를 심어 줬기 때문이다.

이번 순창장류 축제 기간 동안 농특산물 직판장 및 특산물 판매 코너에서는 오전 일찍부터 농특산물을 구매하려는 관광객들이 몰려 순창 대표 계절 명품인 아로니아, 오미자, 왕대추, 고구마, 밤 등이 이른 시간부터 품절 현상이 보이기도 했다. 또 한우 및 염소 축산물 음식점도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농특산물 직판장에서도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카페 쉼터 제공 등 관광객 편의를 위한 노력도 진행했다.

특히 농특산물 판매코너에서는 읍면의 대표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비 진열해 볼거리 창출은 물론 시식을 통한 적극적 홍보 마케팅으로 농가 소득을 올리는 것은 물론 순창 농특산물을 홍보하는데도 큰 역할을 해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성공을 위해 농민들이 판매부스를 운영했는데 성공을 거둔 것 같아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농민들이 직접 도시민들과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농가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