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박진원기자] 대구시는 지역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오는 28일~29일 ‘2017 대구 Drone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하늘의 산업혁명인 드론을 건전한 레저문화로 전환시키고 일반인의 잠재수요 발굴을 통해 지역 드론 산업을 활성화 시키고자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2017 대구 Drone Festa’를 개최한다.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드론 레이싱 대회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국제 FAI 드론레이스월드컵’대회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17개국 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레이싱 최강자를 가리고 RC드론의 메카인 대구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증가하는 드론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도 동시에 개최되며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및 착륙체험, 드론 VR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드론이 응급상황을 구조하는‘긴급 구호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드론 프로포즈 시연, 각국에서 참가하는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내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등 풍성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자체 최초 드론 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 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미래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산업 육성과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요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구 드론페스타에 참여하여 드론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