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1.25 토 06:16
상단여백
HOME 에너지뉴스 전력·원자력
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 에너지팀 이정훈 기자
  • 승인 2017.09.14 16:43
  • 댓글 0
한전KPS 허상국 품질안전실장(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KS-QEI 1위 기업 인증패를 받고 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가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정의헌 한전KPS 사장은 “한전KPS는 그동안 탁월한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품질경영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전KPS는 품질비전을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이라고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력’과 ‘고객지향성’ 등 핵심역량 강화에 매진해 왔으며, 매년 약 600억 원의 R&D 투자와 차별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고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매출 대비 약 5%의 R&D 투자로 로봇 자동화기술 등 첨단기술을 확보해 국내외 발전플랜트 서비스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력 설비의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 국내 발전설비 이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CS 조직 구축과 차별화된 CS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단기 성공) 과제 전사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과 국가품질경쟁력우수기업 및 DJSI KOREA 최우수기업 선정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혁신활동인 BIS 활동을 통해 회사의 비전 달성과 함께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품질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너지팀 이정훈 기자  lee-jh0707@hanmail.net

<저작권자 © 귀농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너지팀 이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