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0.23 월 00:19
상단여백
HOME 에너지뉴스 가스
귀뚜라미, 최고급 사양 거꾸로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 출시편의성, 가스비 절감, 풍부한 온수, 안전한 환경 제공
  • 에너지팀 박남철 기자
  • 승인 2017.10.13 09:42
  • 댓글 0
귀뚜라미가 출시한 거꾸로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 사진

(주)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본격적인 보일러 성수기를 맞아 최고급 사양을 대거 탑재한 ‘귀뚜라미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물인터넷(IoT), 콘덴싱, 저탕식,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1등급, 가스 및 지진 감지 안전 기술 등 귀뚜라미의 최고급 사양을 모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귀뚜라미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IoT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전원, 온도, 24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보일러가 스스로 소비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하고 학습해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만약 보일러에 문제가 발생하면 보일러가 스스로 자가 진단해 소비자에게 알려줘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보일러 상태는 본사 서버에서 통합 관리해 앞으로 더욱 발전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귀뚜라미 고유의 하이핀 특수 연관을 사용한 1차(현열) 열교환기와 최고급 스테인리스 주름관을 적용한 2차(잠열) 열교환기를 결합한 콘덴싱 기술을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실현했다.

또한, 안정적인 표면 연소가 가능한 메탈화이버(금속섬유) 버너를 개발,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최소화함으로써 친환경 기준으로 저녹스 1등급을 달성했다.

온수 기능은 더욱 강화했다.

귀뚜라미 저탕식 보일러가 사용하는 온수코일 내장형 보온탱크는 기본으로 풍부한 온수를 가지고 있지만, 온수 증대 기술을 추가해 동급 용량과 비교해 더욱더 풍부한 온수를 제공한다.

고급형 믹싱 밸브를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온수 온도를 빠르게 맞추어 주고, 일정한 온수 온도를 유지해 주는 점도 눈에 띈다.

시대를 앞선 기술력으로 지진을 감지하면 보일러 작동을 중단하는 2중 안전장치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고, 배기가스 누설 방지장치, 보일러 누수감지기, 배관압력 해소장치 등 귀뚜라미의 최고급 안전장치를 모두 적용하여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의 안전 철학을 모두 담아내면서 최고급 사양을 구현하는데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IoT 기술을 통해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제공하고,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은 기본이며 한국 온돌에 최적화된 저탕식 보일러의 온수 기능을 더욱 확대했다”고 밝혔다.

 

에너지팀 박남철 기자  pnc4015@daum.net

<저작권자 © 귀농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너지팀 박남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