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0.23 월 00:19
상단여백
HOME 로컬 지역소식
중고차는 필요한데 신용도가 낮다면? ‘중고차싸이카’의 저신용자 전액할부 프로그램

[귀농인=홍미경 기자] 10여년 전에는 수중에 2천만원 정도가 있으면 제법 괜찮은 옵션의 중형 세단을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2천만원으로 준중형 세단은 물론 소형 SUV조차 중간 트림 정도의 모델 밖에 선택할 수 없을 만큼 신차 가격이 훌쩍 올라 버렸다.

이런 상황에서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구매력까지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신차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신차의 가격 상승에 따라 자연스레 중고차의 가격들도 올랐고, 중고차매매 시장에서도 일시불 구매보다는 할부 상품 이용으로 구매 패턴이 옮겨가고 있다.

중고차를 전액 할부로 구매할 때는 은행마다 상환방식,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등 조건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구성과 상품이 있는지 꼼꼼히 비교해본 다음 선택하는 게 좋다. 더 낮은 금리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리가 높은 캐피탈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당연히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용 등급이 낮아 중고차조차 할부 구매가 어려운 상황의 소비자들도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당장 차량은 필요하지만 경제적 사정이 열악한 소비자들의 절박한 심정을 악용하여, 고금리를 유도하는 불법업체에게 피해를 입는 사례도 빈번한 실정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중고차 전문 매매 사이트 중고차싸이카는 저신용자도 전액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저신용자 전액할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과 수도권 등지에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중고차싸이카는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 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도가 낮은 고객에게도 합리적인 금리로 중고차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중고차싸이카는 자체적인 허위매물 근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차량 매물의 실제 사진, 정보, 가격 등의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차량 출고 전 2회에 걸쳐 각종 오일류의 보충 및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완벽한 상태의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싸이카의 이민성 대표는 ‘100% 실매물 판매정책으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저신용자나 신용불량자 등도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이 없게끔 하겠다’면서,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중고차싸이카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미정  liz4435@hanmail.net

<저작권자 © 귀농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