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6-17 03:00 (월)

농업경제신문

한국프롭테크포럼 출범... 초대 의장 직방 안성우 대표

2018-11-13 15:51:19

center
부동산 기술 기업들이 ‘한국프롭테크포럼(Korea Proptech Forum)’을 발족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빅데이터 분석·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프롭테크는 2010년 초반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트렌드로 부각됐다. 현재 전 세계 프롭테크 기업의 수는 4,000개를 넘어섰고, 투자 유치액도 78억 달러(한화 약 8조7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급변하는 부동산 기술 융합 환경의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고, 국내 프롭테크 성장과 선진화를 주도하고자 탄생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프롭테크 관련 기관 및 업계와의 교류 협력은 물론,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상호 협력의 기회를 만들고 업계 발전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국내 부동산 관련 주요 사업자 26곳이 회원사로 뜻을 함께 했다. 직방, 어반베이스, 스페이스워크와 같은 스타트업을 비롯해 피데스개발, 우미건설, 한양건설 등 국내 부동산 주요 사업자가 회원사로 동참했다. 포럼 초대 의장은 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의 안성우 대표가 맡았다.

안성우 의장은 “기존 부동산 업계를 주도하는 사업자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스타트업이 만나 함께 기회를 창출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부동산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업계의 발전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삶과 사회에 기여하는 포럼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주목도 수직 상승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