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3-06 (토)

농업경제신문

스토리가 있는 블로그로 브랜드마케팅을 시작한다?

2018-12-24 10:14:40

center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특히 유튜브의 영향력에 다소 밀리는 경향을 보여줬으나 10년가까이 마케팅 채널로 사랑 받아 왔던 네이버 ‘블로그’. 검색기반 키워드 추출방식으로 검색하는 사람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자료를 찾기가 좋고 사진, 영상을 업로드하여 글과 같이 올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 외국에서 들여온 SNS매체들이 활발한 가운데도 자기영역을 꿋꿋이 지키고 있다.

브랜드마케팅에서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강점 중 하나는 스토리다. 많게는 하루 두 세 번, 적게는 주 1~2회씩 블로그를 관리하면서 쌓이는 브랜드의 스토리 등은 기존 SNS매체와는 확연히 다른 양상을 띈다.

블로그마케팅업체 퍼스트클래스 크리에이티브팀 관계자는 "컨셉빌딩과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브랜드 핵심 컨셉 도출과 함께 기획, 디자인,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에게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단순히 글을 작성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붙히는 것이 아닌 리서치> 아이디어 도출> 콘셉트 확정> 기획> 실행 > 피드백 최소 7단계에 거쳐 블로그의 컨셉 스토리텔링을 하여 네이버에서 추구하는 건강한 컨텐츠를 만들면서 기업에 신뢰도/인지도 상승 및 상품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블로그 제작 대행을 의뢰할 때는 먼저 본인의 기업이 어떠한 채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브에 적합한 컨텐츠를 억지로 블로그에 우겨놓을 경우 돈은 돈, 시간은 시간만 날리는 경우가 파다하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쇼핑, 네이버 검색 광고 등, 네이버가 주 마케팅 채널인 기업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다는 것.

퍼스트클래스 크리에이티브팀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기업 또는 상품이 브랜드로써 성장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함께 연구하고 실행하는 컨설팅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라며 “요즘 같은 정보화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경쟁력을 가진 제품과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는 정비된 브랜드만이 살아남는 시대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이를 구축해야 할 지가 매우 중요하다” 라고 말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EADLINE NEWS

은행연합회
광주
한돈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