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4-25 03:56 (목)

농업경제신문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스마트영농 활성화 추진

2019-01-24 14:55:12

23일 경남도농업기술원 '에이텍(ATEC)'·합천군 청년농업인 농장 방문
center
사진=농촌진흥청 제공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23일 경남 진주와 합천의 스마트농업 현장을 찾아 과학영농기술 개발과 청년농업인의 스마트영농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 청장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내에 있는 농업기술 교육센터인 '에이텍(ATEC, Agricultural Technology Education Center)' 등을 둘러보며 스마트 영농기술의 확산을 위해 농촌진흥기관 내 과학영농시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에이텍(ATEC)은 정보통신(ICT)기술이 융·복합 된 첨단실용실습교육장으로 연중 작물재배와 생산, 유통, 수출 과정을 볼 수 있고 과정별 실습이 가능하다.

경남도농업기술원 방문을 마친 뒤 합천군 가야면에서 스마트영농 기술을 활용해 파프리카, 오이 등을 재배하는 청년농업인 노규석 씨(태곡농원)를 만나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태곡농원은 복합환경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과학영농을 실현하고 있는 곳으로 높은 해발(830m)의 입지환경을 활용해 여름철 파프리카를 재배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김 청장은 "청년농업인이 스마트농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 교육 등 현장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현재 각 농업기술센터에 조성 중인 스마트농업 시범(테스트베드)교육장을 거점으로 지역별 스마트 농업을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농촌지도자회, 한국생활개선회, 4-H연합회 등 경상남도 농업인학습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농업현안에 대한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주목도 수직 상승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