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4-25 03:59 (목)

농업경제신문

“베트남 여행 ‘먹킷리스트’, GS25서 만난다”

2019-02-11 12:52:51

GS25, 해외 상품 직소싱 확대 나서…200만개 판매 베트남 쌀국수 포띠뽀 이어 포띠가 선봬
center
[농업경제신문=이승현 기자]
베트남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먹킷리스트(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 상품을 GS25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일 2018년 출시한 해외 직소싱 상품들이 연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게 되면서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들의 도입을 점차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GS25가 선보이는 해외 직소싱 상품은 베트남 현지의 인기 닭고기 쌀국수 용기면인 비폰 포띠가(이하 포띠가)다.

포띠가는 베트남 현지에서 비폰사의 용기면 중 판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민 쌀국수 격인 상품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아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는 한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꼭 구매해야 하는 쇼핑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포띠가에 동봉된 레토르트 파우치에는 진짜 닭고기살과 농축된 닭 육수가 들어 있어 소고기 맛 쌀국수보다 담백하고 한국인의 입맛에도 더 잘 맞는다.

총 열량은 290Kcal로 라면 대비 칼로리가 낮고 진한 닭고기 국물에 쌀국수가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의 관광객들도 맛있게 즐기는 상품이다. 가격은 2000원.

GS25는 이에 앞서 포띠가의 시리즈 상품인 포띠뽀(쇠고기 맛 쌀국수)를 지난해 3월에 시범적으로 도입해 초도 물량 20만개를 10일만에 조기 완판했다.

이후 포띠뽀는 각종 SNS를 통해 큰 인기를 끌며 GS25의 PB상품으로 정식 출시됐고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2백만개로 해외 직소싱 상품 중 최대 실적을 이뤘다.

GS리테일은 베트남의 뽀띠포 쌀국수, 일본의 이무라야 인절미모찌컵 아이스크림 등의 인기 해외 직소싱 상품들이 연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게 됨에 따라 해외 직소싱 상품을 적극 확대 발굴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해외 상품 담당 MD와 SNS 분석 담당자가 매주 머리를 맞대고 회의를 하며 세계 각국을 방문해 현지 시장 조사를 하고 있다.

권민균 GS리테일 용기면 MD는 “해외 여행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를 체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된 요즘의 고객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라면서 “베트남 쌀국수 용기면 도입은 국내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한 PB상품 개발 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의 직소싱까지 적극적으로 검토해 크게 히트를 친 사례” 라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주목도 수직 상승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