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5-21 11:03 (화)

농업경제신문

예산군, 농산물 가공기술 갖춘 농업인 육성

2019-03-14 16:31:55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3월 12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창업보육프로그램 전문반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이용을 위한 창업보육프로그램 기초반, 전문반은 매년 운영할 계획이며 많은 농업인이 활용하여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 창업보육교육 기초반을 수료한 농업인 49명을 대상으로 3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주 1회 4시간씩 총 10회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농산물 가공 이론 및 제조설비 등의능력배양에 중점을 두고 농산물가공창업을 위한 경영 실무, 세무·회계, 식품위생, HACCP 등 인증제도, 마케팅 전략 등으로 편성된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해 창업보육프로그램 전문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농산물을 가공, 상품화하여 부가가치를 증대함은 물론 예산군 농산물가공 발전에 기여할 식품가공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전 교육과정 중 80%이상을 이수하여야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료자에게는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주목도 수직 상승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