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7-20 15:12 (토)

농업경제신문

기계설비산업연구원, 유호선 제2대 원장 취임

2019-03-15 16:25:46

center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이 15일,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앞줄 다섯번째부터 왼쪽으로) 박정수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장, 백종윤 연구원 이사장, 유호선 신임 원장
[농업경제신문=박남철 기자] 유호선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장이 제2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은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기계설비건설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대 유호선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취임식에는 백종윤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이사장, 박정수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과장, 김용찬 대한설비공학회 회장과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를 비롯한 유관단체 대표 등 기계설비 분야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해 신임 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백종윤 이사장은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이 제정되면, 기계설비 발전 기본계획이 수립돼 기계설비산업의 육성시책,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등이 정부정책으로 추진된다"며 "이에 따라 기계설비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2대 유호선 원장에게 연구원을 더욱 성장,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계설비 분야의 모든 분들께서 아낌없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신임 유호선 원장은 취임사에서 “내년 4월 발효될 기계설비법 하위법령의 큰 틀은 마련됐지만, 세부사항은 다듬을 곳이 많다”며 “유관 기관과 협력해 실무적으로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남철 기자 pnc4015@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