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4-20 10:18 (토)

농업경제신문

SK·KT·LG 인터넷가입前, 사용 환경에 따른 인터넷·IPTV·집전화 상품 선택 가이드

2019-04-16 00:00:00

center
인터넷 가입 후 한 통신사로만 10년째 사용 중인 A씨(42)는 매월 발생하는 통신료를 당연하게 생각했다. 핸드폰 결합도 없이 사용 중이던 A씨는 지인을 통해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면 추가 요금할인을 받는다는 사실을 듣게 됐다.

A씨는 “처음 인터넷을 가입할 때 어떻게하면 요금을 더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전혀 안내 받지 못했다. 인터넷 가입 후 지금까지 10년 가량 사용했는데 최초 상담만 잘 받았더라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인터넷 가입 시 해당 주소지가 설치가능한지 여부와 사은품 지원 여부, 설치일정 등에만 관심을 갖고 어떻게 해야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는 크게 관심 갖지 않는 소비자들이 많다.

가령 인터넷 상품 선택 시에는 백메가(100M), 기가슬림(500M), 기가(1GB) 중 선택가능하며 사용 용도에 따라, 웹서핑이나 와이파이, 동영상 시청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면 백메가(100M) 인터넷으로 충분하다. 대용량 파일의 업·다운로드나 주식, 온라인 게임 위주로 사용한다면 기가슬림(500M)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백메가(100M) 인터넷의 경우 부가세 포함 시 월 22,000원이며 기가슬림(500M)의 경우 월 33,000원이다. 불량 업체의 권유로 고가의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보다는 소비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상품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SK, LG, KT 인터넷가입 정식 승인을 받은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 가입 문의하시는 분 중 70% 이상이 결합할인에 대해 지식이 없거나,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 때문에 상담 시 가족 구성원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또, 사용 중인 핸드폰 통신사에 따라 요금할인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의 경우 지난 2018년 7월부터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터넷가입 시 사용환경에 따라 요금 맞춤 컨설팅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을 당일 지급해 소비자들의 불안함을 해소했으며, 인터넷 가입처 중 회원수 15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대형 업체다.

인터넷 가입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주목도 수직 상승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