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8-19 11:47 (월)

농업경제신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심리학 16학점 인정 임상심리사2급 실습 수련생 추가모집

2019-05-16 08:00:00

center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모집한다.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2급 실습수련생을 추가로 모집해 자격증 시험을 위한 대비와 실습 수련을 동시해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심리사란 국민의 심리적 건강과 적응을 위해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심리평가,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활, 심리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궁극적인 의미로는 심신의 건강 증진을 돕고,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심리평가와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 심리상담, 심리재활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심리학적 교육, 심리학적 지식을 응용해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다.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응시자격이 존재한다.

임상심리사1급은 임상심리와 관련하여 2년 이상 실습수련을 받은 자, 또는 4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로서 심리학 분야에서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자 및 취득예정자가 응시할 수 있다. 임상심리사2급 자격취득 후 임상심리와 관련하여 5년 이상 실무종사자 또한 자격을 갖고 있다.

임상심리사2급은 임상심리와 관련하여 1년 이상 실습수련을 받은 자, 또는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로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가 응시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임상심리사2급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1년간의 임상실습수련과 자격증 대비 수업을 수료해 응시 자격을 갖추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에게는 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시험 자료 및 온라인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며, 실습 수련 증명서가 발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