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9-20 19:42 (금)

농업경제신문

애경산업, 독자 개발한 유사 세라마이드 4개국 특허권 취득

2019-07-08 09:58:52

‘세라마이드 AK’ 애경산업 중앙연구소 자체 개발, 화장품과 헤어케어 제품에도 사용 가능
center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독자 개발한 유사 세라마이드인 ‘세라마이드 AK’가 미국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애경산업의 유사 세라마이드는 2016년 국내 특허권을 취득, 2018년 일본과 중국 올해는 미국까지 총 4개국의 특허권을 취득했다.

애경산업 중앙연구소가 2009년부터 연구를 시작해 독자 개발한 세라마이드 AK는 제형 상용성이 뛰어나 다양한 제형에 활용이 가능하고, 원가 경쟁력이 좋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애경산업 중앙연구소는 대전테크노파크와 2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제조 공정을 단축해 환경 친화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세라마이드 AK를 개발하게 됐다.

세라마이드 AK는 내부 평가를 통해 인체 피부 자극 정도를 확인하는 인체 첩포시험에서 무자극, 피부장벽 회복을 통한 보습력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가톨릭의대피부과와의 공동연구에서 두피 각질 및 홍반 개선효과 등을 확인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장벽과 모발의 큐티클에서 특정 구조를 형성하는 주요 구성요소로 건강한 피부와 모발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라마이드는 노화나 환경적 요인에 따라 부족해질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피부의 장벽에 이상이 생겨 보습이 떨어지고 외부 세균 등으로부터 피부가 감염되기 쉬운 상태가 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4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한 ‘세라마이드 AK’는 원가 경쟁력을 가지면서도 기존 유사 세라마이드와 대등 이상의 효능을 가지고 제형 상용성이 높아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며 “이를 활용해 앞으로 애경산업 피부과학 연구 역량을 향상하고, 신규 기능성 화장품 분야인 아토피 기능성 인증에 도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혜린 기자 chadori95@gmail.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