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9-20 19:40 (금)

농업경제신문

LG전자, ‘AI 드론 경진대회’ 개최...10일부터 신청 접수

2019-07-08 10:32:52

center
인공지능 코딩 실력을 겨루는 'AI 드론 경진대회'가 열린다.

LG전자는 인텔,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와 함께 AI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 오는 10일부터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드론에 관심이 많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다.

'LG 울트라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드론을 주행시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대회다. 각 초·중·고·대학교별로 7월부터 예선전을 치러 통과한 약 70여 개 팀이 본선에 올라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경기는 참가자들이 사전에 드론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물의 이미지를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학습시킨 후 실제 경기장에서 드론을 이용해 목표 사물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는 지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과제의 난이도는 초·중·고·대학교별로 상이하다.
예선전에 앞서 참가자들은 경기 일정에 따라 고려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동명대에서 대회에 필요한 인공지능 코딩 전반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는다. 대회 기간 동안에는 LG전자의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인텔의 미니 PC '누크(NUC)'를 활용해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을 수행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가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AI 드론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접수 시한은 이달 23일이다. 결승전은 오는 9월1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세준 기자 to_seraph@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