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2-06 (일)

농업경제신문

‘요즘 핫한’ 치킨창업 브랜드 봉구통닭, 건강한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

2019-08-21 11:11:26

center
지난 7월 서울 신림동에 1호 직영점을 오픈한 봉구통닭이 건강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치킨이라는 먹거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봉구통닭은 무엇보다 ‘건강한맛’에 중점을 두고 메뉴를 개발했다. 이봉구 차장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마늘닭’, ‘고추닭’, ‘치즈닭’ 등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닭껍질 튀김’ 등 모든 메뉴에 건강한 식자재를 사용한다. ‘닭껍질 튀김’은 통닭과는 차별화된 바삭함과 고소함을 갖추어서 술안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또한, 후라이드 치킨은 야채 염지와 곡물파우더를 더해 건강을 맛을 추구했으며, 매운 맛과 치즈통닭까지 다양한 메뉴에 건강을 더하면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다양한 치킨 요리에 봉구통닭의 ‘빙하살얼음맥주’를 곁들이면 더욱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빙하살얼음맥주는 메인 메뉴들과 조화가 잘 맞아 여름 시즌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유럽 전통 생맥주 느낌의 신선함과 시원함은 자체 개발한 저온냉장숙성고를 통해 구현해낸 것이다. 다기능 생맥주 저장 및 공급 인출장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봉구통닭의 독특한 인테리어 콘셉트도 SNS를 통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고급스러운 샹들리에와 각종 미술작품이 어우러진 봉구통닭의 실내 인테리어는 1900년대 개화기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 경성의 느낌을 재현했으며, 낯선 시대에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아트들이 조화를 이루며 이색적인 감성을 자아내고 있다.

이색카페, 이색맛집을 선호하는 젊은 층이 주요 고객층을 이루면서 SNS를 통해 인증샷이 빠른 시간 안에 확산되고, 새로운 분위기와 콘셉트에 반한 고객들의 발길이 멈추지 않고 있다.

봉구통닭은 다양한 프랜차이즈의 성공 경험을 가진 보고싶다㈜0가 운영하는 치킨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봉구비어 수도권본부(12/10~17/10 계약종료)', 108호의 '순남시래기', 105호의 '스타덤PC방', 75호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등을 성공시킨 창업 운영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 봉리단길에서 2년간의 테스트 매장 운영 후 1여년 간 메뉴 개발을 거치는 노력 끝에 ‘올곧은 치킨’을 지향하는 봉구통닭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center

관계자는 “치맥 문화의 발달과 함께 치킨 메뉴의 다양성과 공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단순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넘어 새로운 문화가 싹트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건강한 맛의 치킨 요리와 빙하살얼음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맥주집창업, 호프집창업 등 가맹점 개설 문의도 늘어나고 있어 이에 부합하기 위해 본사 차원의 더욱 다양한 혜택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치킨창업 브랜드 봉구통닭은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1단계’를 통해 신규 가맹점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는 1단계로서 가맹 20호점까지 업계 최초 6無정책을 시행한다.

6無정책은 가맹비, 가맹이행보증금, 로열티, 교육비, 재계약비, 광고분담금을 면제해 주는 것이며 추가로 생닭 200마리 지원, 생맥주 20통도 지원한다. 또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제1금융권 신한은행과의 MOU로 최대 1억 대출 지원 혜택 및 무이자 주류 대출 최대 2억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