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19-09-21 06:33 (토)

농업경제신문

통영시, 시금치 작목반 전원 GAP 인증 신청

2019-09-11 09:21:08

center
사진=통영시청
[농업경제신문 임지혜 기자] 통영시농업기술센터는 9월 5일 도산면 수월리 경로당에서 시금치 작목반을 대상으로 GAP(농산물우수관리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을 위한 면담을 진행하였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는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저장, 가공, 판매 단계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그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지난 5월 22일 시금치 작목반 1차 면담을 시작으로 6월 7일 GAP 기본교육 실시, 7월 GAP 토양․용수 안전성 분석사업 진행, 8월 16일 GAP 2차 기본교육 이수까지 시와 작목반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GAP인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7월에 진행되었던 GAP 토양․용수 안전성 분석사업 결과 시금치 작목반의 토양․용수가 모두 적합하였고, 이번 면담에서 도산 시금치 작목반원(43명) 전원이 GAP인증을 신청하였다. GAP인증확대는 정부합동평가 항목으로 통영시는 현재 36농가 인증을 취득하였고, 올해 말까지 68농가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금치 작목반이 인증을 받을 경우 100%이상 목표 달성하게 될 것이다.

통영시는 앞으로도 교육 및 홍보를 통해 GAP 품목과 농가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관내 GAP농산물 포장재 및 스티커 지원 등을 강구해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 주고 농가 소득 향상에 일조해나갈 계획이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